고객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뉴스&회원사소식

소재 부품 장비 재직자 스틸하우스 시공교육

관리자

view : 18501

0.jpg

철강협회, 스틸하우스 전문시공인력 양성으로

건축물 품질제고를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 추진

 

소재부품장비분야 재직자 교육으로 스틸하우스 시공 기술 및 노하우 전파, 지진에 강하고 친환경적인 건축물 확산 유도

 

철강협회, 전용교육센터 운영으로 철강재 기반의 DIY건축 등 맞춤형 교육 추진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POSCO 김상균 상무)511일부터 519일까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소재 교육센터에서 건축사, 시공 현장관리자 등 관계자 22인을 대상으로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은 건축물의 친환경화 및 고성능화에 기여할 수 있는 철강재를 구조부재로 사용하는 스틸하우스의 보급 및 전문시공인력 육성을 위한 정부 소재부품장비 분야 재직자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협회는 이번 교육에 대해 스틸하우스 부재 및 내화단열구조 설계기준에 대한 이론교육과 골조설비마감재 시공 실습, 건축물의 품질관리 노하우 및 현장 안전 수칙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교육생의 실무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금년도 설립한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센터(경기 광주 소재)를 거점으로 향후에도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을 포함, 강재를 활용한 패널리이징 공법, 모듈러 주택시공, DIY건축교육 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건축사는 타 공법 대비 안전성과 친환경성이 뛰어난 철강소재를 건축구조부재로 적용하는 것은 국내 건설산업 경쟁력 강화와도 연결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은 시의 적절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지속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